3인턴 4세대(02182018) > 목회서신

본문 바로가기
목회서신

3인턴 4세대(021820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 작성일18-04-30 17:59 조회1,121회 댓글0건

본문

3인턴 4세대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그들이 그들의 감독자로 말미암아 부르짖음을 듣고, 그 근심을 알고,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하노라(3:7-8)



지난 한 주간은 텍사스에 있는 Camp Copass에서 3인턴 4세대를 만들자!고 하는 주제로 리더십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목회자 성경연구원(목성연)은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말씀과 삶을 나누는 목회자 중심의 모임입니다. 이 모임을 통해 성경 전체를 전달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며, 성도들도 똑같은 목표를 가지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에도 새로운 전환점을 주시리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참여를 했습니다.

세미나 첫 날부터 3인턴 4세대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관계로 이 말의 뜻이 무엇인가? 참으로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3인턴 4세대란?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디모데후서 2:2의 말씀과 같이 사도 바울로부터 시작하여, 디모데, 충성된 사람들, 그리고 또 다른 사람들이라는 영적계보를 잇는 사역을 말합니다. 그 방법은 무엇입니까? 역시 말씀과 기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영적인 계보를 이을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짧은 도표를 이용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성경을 한 눈에 봄으로 인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나도 3인턴 4세대를 이루어가리라는 결단을 하면서 사역을 하게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국에 있는 목성연 회원들 가운데 한 분이 목성연 모임 가운데 리더 목사님의 내용을 정리하면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도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리더 목사님께 보여 드렸더니 언제 제가 이것을 가르쳤습니까? 라고 뭍자, 목사님께서 설명하는 가운데 몇 가지 특징들을 모아서 도표화해 보았습니다.라고 하면서 간단한 도식화를 통해 출애굽기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구조도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단순한 구조도를 외우고, 현재 80세 이상이 되는 어른이 온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 구조도를 외우며 설명했습니다. 일반인들은 물론, 말마청: 말씀에 목숨건 청년, 말마고: 말씀에 목숨건 고등학생, 말마중: 말씀에 목숨건 중학생, 말마초: 말씀에 목숨건 청년 등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적어도 10권 이상의 책들을 기도하며 전달하는 사람들입니다. 말씀을 전달할 때 가슴 깊이 새겨야 될 바는, 사랑으로 몸을 세우는 일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서로를 위해 사랑하며 섬기는 과정을 통하여 말씀의 흥황이 일어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우리 교회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서로서로가  신뢰하며 사랑으로 몸을 세우는 일을 꾸준히 해오는 사랑의 공동체임을 확신합니다. 여기에서 한 걸음 나아가 저와 여러분을 중심으로 3인턴 4세대를 이뤄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거룩한 부담을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데 쓰임받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조규만 목사 올림

 



하나님의 비전 교회
Powered by a@e-cp.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