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사(01282018) > 목회서신

본문 바로가기
목회서신

문제 해결사(012820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 작성일18-04-30 17:55 조회291회 댓글0건

본문

문제해결사(Troubleshooter)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2:42-47)



지난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Mclean Bible Church에서 Troubleshooter(문제해결사)라는 모임을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모임은 진행되었었지만, 이 모임이 어떤 모임인지 몰랐습니다. 시간이 여의치 않아 참석하지 못했었는데,이번 모임을 참석해서 어떤 모임인지를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Troubleshooter(문제해결사)란 말은 컴퓨터 용어로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가운데 갑자기 네트워크라든지 그밖의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Troubleshooter를 누르면 컴퓨터가 자체적으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해결하고, 할 수 없는 문제는 무엇이 문제인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모임은 이와 같이 교회 내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모임이라고 생각했는데, 뜻밖에도 전도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고 하는 모임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모임의 주된 내용은 이미 배웠던 내용들이 바로 사도행전 2장에 나와 있는 셀교회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전도는 나를 중심으로 이웃에 있는 사람, 일가친척, 혹은 직장 동료 등 그 대상은 다양합니다. 빈칸에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해 놓고, 이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강의를 인도했던 목사님은 현재 버지니아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특별히 한국 교회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전 세계적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 모임의 웹사이트를 보고 필요한 자료를 받으라고 강조했습니다.

여러분, 복음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작은 교회든지 대형 교회든지 상관없이 그 안에서 한 영혼에 대한 소망을 갖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한 영혼에 대한 소망을 갖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올해의 목표를 두고 내가 알고 있는 주변의 사람들의 영혼을 생각하며 그들이 실족해서 주님으로부터 멀어진 사람이나 예수님을 전혀 모르는 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역할을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왼쪽에 있는 그림처럼 나를 중심으로 복음을 전파해야 할 대상들이 누구인지를 구하고 찾읍시다. 모일 때마다 기도와 말씀으로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주님의 몸을 세우는 영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조규만 목사 올림



하나님의 비전 교회
Powered by a@e-cp.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