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도하라(04082018) > 목회서신

본문 바로가기
목회서신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도하라(040820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 작성일18-04-30 18:06 조회277회 댓글0건

본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도하라!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시81:10)

 


하나님의 속성 가운데 하나는 하나님은 무소부재하신 하나님이시다.입니다. 무소부재하다는 말은 만물 가운데 하나님이 편재한다는 범신론적인 개념을 뜻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사랑이 어떤 공간의 제한에도 구애받지 않으며, 어디서든 스스로 존재할 수 있는 능력을 가리키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주권적인 사랑의 능력에 대하여 그 어디에도 닫혀진 장소는 없음을 말씀합니다.

그렇다면 무소부재하신 하나님께서 저희들의 삶에 개입하지 않으실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형편과 처지를 아십니다. 저희들보다 앞서 행하시며, 함께 동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오늘 저희들이 해야 될 일이 무엇인지 말씀으로 깨닫게 하십니다. 무소부재 하시는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삶에 전적으로 개입하십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저희들에게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왜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다 해결해 주시는데 왜 기도하라고 하시는가?라는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피조물인 사람은 하나님을 떠나서는 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은 모든 것을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착각하며 살아갑니다. 예를 들면, 직장에서 많은 보수를 받거나 사업을 통해 생각지 못했던 돈을 벌었을 때, 하나님의 은혜를 잊고 자신이 이뤄냈다고 착각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어쩌면 이스라엘 백성들의 삶을 보면서 나의 삶이 바로 그들의 삶과 같은 것임을 깨달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의 노예로 있을 때, 그들 스스로는 바로의 손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강력한 능력의 손, 10가지 재앙을 통해서 바로의 손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뒤에는 애굽인의 군사들, 앞에는 홍해가 가로막혀 있을 때에도, 밤새도록 동풍을 불어 바다를 육지같이 건너가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의 손을 체험했습니다. 가나안 땅을 정복할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가나안의 크고 작은 부족들을 하나님의 권능의 손을 통해 정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나님을 멀리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입니다.

여러분, 저희들의 삶은 어떻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십자가에 못박으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시고,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있다가 승천하신 예수님입니다. 성령을 보내 주셔서 믿음의 길, 하나님의 은혜의 길로 걸어가게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는 삶은 살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여러분, 삶의 환경이 어려울수록 하나님의 능력을 기대하며 기도하십시오. 반드시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빨리 이뤄져야만 된다고 생각마십시오. 반드시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께서 이루실 수 있도록 인내하며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네 입을 크게 벌리라 내가 채우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능력의 손, 은혜와 사랑의 손을 기대하며 살아계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조규만 목사 올림

 



하나님의 비전 교회
Powered by a@e-cp.net